NEWS
"손흥민은 우리의 메시"라던 LAFC "세계적 스타 SON 합류해 올해 클럽 역대급 순간 만들어"
[인터풋볼=김현수 기자] LAFC가 조명한 2025시즌 성과에 손흥민은 빠지지 않았다.
LAFC는 21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에 'BMO 스타디움(LAFC 홈구장), 기념비적인 2025년 성과 기록'이라는 제목으로 "BMO 스타디움이 2025년에도 또 한 번 기념비적인 한 해를 마무리하며, 로스앤젤레스의 대표적인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명소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했다. 올 한 해 동안 100만 장 이상의 티켓을 판매하며, 국내외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LAFC의 국제적 위상 확대와 더불어, 세계적인 축구 스타 손흥민이 올 시즌 LAFC에 합류하며 역대급 순간을 만들었다. 손흥민은 샌디에이고 FC전 매진된 관중 앞에서 홈 데뷔전을 치렀다. 이는 클럽과 스타디움 모두에게 중요한 역사적 순간이었다"라며 손흥민 영입이 클럽의 중대한 역사임을 설명했다.
올 시즌 손흥민은 의심의 여지 없는 LAFC 스타였다. 지난 8월 10년간 몸담았던 토트넘 홋스퍼를 떠나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LAFC 입단을 택한 손흥민. 그의 이적 소식은 엄청난 화제가 됐지만, 기량을 의심하는 시선도 있었다. 곧 30대 중반을 바라보는 손흥민의 경기력이 과연 여전할 것인가라는 의구심이었다.
이는 기우에 불과했다. 특유의 빠른 스피드를 활용한 라인 침투, 정상급 득점력을 과시하며 LAFC 골잡이로 등극했다. 정규 시즌 10경기 9골 3도움, MLS컵에서는 3경기 2골 1도움을 터뜨리며 MLS에 '손흥민 임팩트'를 톡톡히 보여줬다.
'손흥민 임팩트'는 경기장 안에만 국한되지 않았다. 구단의 상업적 가치 증가에도 영향을 미쳤다. 영국 '기브미스포츠'는 "손흥민의 LAFC 입단식은 유튜브 조회수 25만 회, SNS 조회수 340억 회를 기록했다. 또한 손흥민 입단 이후 원정 경기 관중은 16%나 증가했다. 또한 손흥민의 MLS 유니폼은 출시 72시간 만에 전 종목 통틀어 판매 1위를 기록하며 MLS 전체 역사에서도 리오넬 메시 다음으로 가장 많이 팔린 선수가 됐다"라고 조명했다.
LAFC 최고사업 책임자 스테이시 존스는 "메시는 MLS 전체 수준을 높인 유니콘 같은 존재다. 그와 비슷하게 손흥민 역시 우리의 유니콘이라 할 수 있다. 우리는 손흥민을 데려옴으로써 경기력과 상업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우리는 그가 바라던 모든 조건을 충족시켜 영입에 성공했다. 손흥민 영입은 우리가 원했던 포지션, 플레이 스타일, 성격, 그리고 손흥민이 속한 시장과 문화적 파급력까지 완벽했다. 고민할 필요도 없는 최고의 결정이었다"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라이브스코어를 즐기세요!